2016 년 4,5,6 학년 3,4월 영어 돌아보기

작성자
바 다별
작성일
2016-05-12 10:08
조회
1496
** 4 학년 ***

아이들과 처음으로 만났던 날.  호기심 어린 초롱 초롱한 눈으로 바라보던 아이들.  첫 인사를 나누고  수업에  사용할 교재에 대해 소개를 하는데 한 아이가 묻습니다. " 우리나라 말 못해요?"  하하... 장난기가 동하여 몇마디 더하다가... " 아니요 ~~할 줄 아는데요" 했더니 " 휴~ 다행이다" 합니다.  나름대로 성공 적인 첫 수업을 끝내고 교사실로 돌아 오니 , 담임 이신 가야 샘이 집중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몇몇 있는데 괜찮았는지 물어 보시더 라구요. 두번째 수업... 계속 일어나  돌아 다니는 아이, 옆 친구랑 장난 하는 아이, 심지어 싸우는 아이들까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혼란 스럽더라구요. 가야샘이 걱정스러워 그런 질문을 하신거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고 ... 3월 4월 두달이 지나면서 아직 까지는 안정된 수업의 분위기는 아니지만 조금씩 서로 익숙해지면서 자리를 잡아 가고 있습니다.
처음에 계획 되었던 ' 까이유' 교재는 아이들이 어려워 하여 좀 더 쉬운 교재 ( Bubbles 시리즈) 로 바꾸어 듣고 따라 읽고 암기하는 방법으로 교재의 내용을 익히며 ,알파벳 음가에 맞춰 짧은 음절을 읽고 쓰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쉽게 이해하는 편이라 집중하는 분위기를 만들기만 하면 효과적인 수업이 되리라 기대 됩니다.  ( 자음 B /T /R/ N ....모음 A / E / O ...., We are going shopping /Stay close to me / Don't run about/
Don't cry / I will help you find your mom ..... / 공원 에서 볼수 있는 것들 /  my clothes ....)

*** 5 학년 ***
5학년  친구들은 안정적이며 적극적이어서 수업의 속도가 빠를 뿐아니라 쉽게 이해 하기 때문에  6학년 언니 오빠들과 같은 내용을 거의 같은 속도로수행 합니다. 간혹 분위기가 어수선 해지더라도 교사의 지적에 빠르게 반응하고 다시 수업에 집중 합니다. 새로 들어온 세 명의 친구들도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는 것 처럼 보이고 아이들과도  편하게 어울리는 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 Good morning ~~~ How are you ?" 하며 먼저 인사로 교사를 맞이하고 질문에도 당황 하지 않고 대답합니다.
아직 몇몇 친구들은 알파벳 음가에 익숙하지 않아  읽고 쓰기에 어려움은 있지만 그럼에도  흐트러 지지 않고 집중합니다.
( 여러 동사 표현 run / walk/sing/wash/watch/ read / get dressed / have breakfast / paint / write ....., 공원 에서 볼수 있는 것들 /  까이유 서둘러/ hurry up / how many times /Have I told you / let him in / ran / flung open the door /yelled/ get out of the bed / knock over ....)

***6 학년 ***
6학년 아이들은 그날 그날의 분위기에 따라 수업태도도 많이 다른 편 입니다. 40분 이란 수업 시간이 그닥 긴 시간이라 생각하진 않지만 몇몇아이들에게는 같은 강도로 집중하기에는 좀 버거워 보이기도 하는데 이런 행동들이 다른 아이들에게 방해가 되기도 하여 교사나 옆 친구들의 지적을 받기도 합니다.  두 서너명의  아이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아이들은 큰 동요 없이 참여 하여 수업 내용을 이해 하는데는 큰 어려움은 없어 보입니다. ( 여러 동사 표현 run / walk/sing / wash / watch/ tell / say / have / has / paint / yell/ write , 동사의 과거 표현 ran / walked / washed/ watched / told / said / had / painted/ yelled / wrote , 공원 에서 볼수 있는 것들  / ~ 하고 있는 중 Be ~ 동사 ing / 동의 표현 I love you ,too/ I don't like you either 까이유 서둘러 hurry up. we are in a hurry / How many times have I told you to ~~~~ / get dressed / have breakfast/
flung open the door / ran to let him in /leave it outside ..... .감정표현 confused /surprised/upset/ disappointed/ sad/ happy .....)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