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공동체,3학년 생활미술,옷살림>3,4월 돌아보기

작성자
초 록샘
작성일
2017-05-10 11:23
조회
1711
<2학년공동체 놀이>

수업시작 전에 아이들 각자 돌아가며 몸풀기 체조를 한다.
양팔을 이용한 접시돌리기를 작은 돌부터 큰 접시, 그릇까지 하여 몸의 유연성을 늘렸다. 구르기는 매트에서 앞구르기, 뒤로 구르기, 이단 뛰어넘기 뜀틀을 이용한 뛰어넘기로 진행하였다. 멀리뛰기는 제자리에서 뛰기, 달려와서 뛰기, 3단 뛰기, 열 발 뛰기로 진행하였다.
공을 이용한 놀이는 작은 공받기, 큰 공받기, 짐볼받기, 서로 주고받기, 바구니에 넣기를 한 후 피구를 했다.
축구는 삼각콘 돌아오기 공차기 연습, 골대에 넣기 모둠을 나누어 축구경기를 했다
달리기는 숲에서 달리기 릴레이 달리기를 하였다.
체조를 하며 마무리한다.

 

<3학년 생활미술>

3학년의 미술은 삼원색을 이용해 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다. 색을 어떻게 발견했는지를 알아보았다. 우리나라의 색은 무엇인지 방위를 통해, 상징하는 동물과 색을 알아보고 색종이를 가지고각 방위에 맞는 색 꾸미기도 하였다. 기본색인 빨강과 파랑 노란 삼원색을 이용해 색 만들기를 하였다. 아이들 마다 각각 색의 양 배합에 따라 같은 색을 만들었지만 가까운 색들을 만나면서 어떻게 색들이 만들어 지는지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자신이 만든 색중에 가장 좋아하는 색 이름 짓기도 해 보았다
샐러판지도 3가지색만 주어졌다. 색의 겹칩을 이용해 색을 만들어보고 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가지고 각자 역할을 나누어 그림자 인형극을 했다,
나무달력 받침대 만들기 위해 나무를 자르고 드릴로 받침대 자리를 만들고 사포로 다듬었다.
아이들이 만든 그림을 가지고 달력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3학년옷살림>

바느질에 사용되는 도구에 대해 <아씨방 일곱동무>를 읽으면서 하나씩 살펴보았다. 바느질 할 때 조심해야 하는 법 보관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실꿰기, 매듭 짓는 방법을 익히고 책상보 만들 천을 가위로 잘랐다. 광목을 빨아 널어 다림질을 했다. 다림질한 천을 책상에 맞추어 잘랐다.
홈질 하는 법을 익히기 위해 책상보를 만들고 그 둘레를 홈질하고 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