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학년 공동체놀이 3, 4, 5월 돌아보기-나무꾼

작성자
나무꾼
작성일
2018-06-04 00:28
조회
10
2018년 3학년 공동체놀이 3,4,5월 돌아보기

작성자 : 나무꾼

 

 
공동체놀이
 
  1. 누가 : 3학년과 나무꾼선생님

  2. 언제 : 수요일 4교시(60분)


 

<3,4,5월 수업내용>
주제 무엇을 하나요
2 28 수업안내 수업안내 및 약속정하기

몸풀기 놀이<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얼음땡>
3 7 매트 매트놀이1-구르기(앞구르기,뒷구르기)
14
21 뜀틀과 평균대 균형 잡기

<거북이와 토끼>
28
4 4 공놀이 다양한 크기의 공 주고 받기

바구니에 공 넣기

피구

축구
11
18
25
5 2   자유놀이
9 달리기 재밌는 달리기(릴레이 놀이)

우리학교 한 바퀴
16 5, 6학년 성장여행
23 달리기 숲길 한 바퀴
30 힘겨루기 고구려.백제.신라 놀이
 

2학년 때 습관이 잘 들었다. 수업 시작이 되면 모두 동그랗게 모여 몸풀기를 시작한다. 알아서 움직인다.

대결을 위해 두 모둠으로 나누어라-하면 편이 쉽게 갈리지 않는다. 친한 아이, 놀이를 잘하는 아이 중심으로 아이들이 여기갔다 저기갔다한다.

교사가 나서서 나름대로의 방법(OX문제, 머리카락길이 대결, 가위바위보, 지금 초록샘 선생님은 어디에 있나?, 남자화장실에 지금 몇 명? 등)

으로 모둠을 나누어야 활동준비가 된다. 가끔씩‘싫어요’라고 말해도 일단 활동이 시작되면 재밌어서 불만을 잊는다.

매트놀이와 뜀틀운동을 하면서 무척 재밌어 했다. 다른 활동에 비해 잘하고 싶은 마음들이 뚜렷하게 느껴졌고 움직임도 점차 분명하고 정확해졌다.

분명한 목표와 도전거리가 있을 때 성취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노력하였다.

학교 주위를 모둠으로 나누어 이어 달려 보고 도깨비놀이터가 있는 숲에서도 이어 달려보았다.

달리기 전에는‘걸어가야지’라고 말했지만 옆 친구가 달리니 같이 달렸다.

도깨비놀이터를 거쳐 한바퀴 도는데, 무서워서 친구를 기다리거나 다른 길로 가거나 하는 일들이 있었다.

모두 달린 뒤에는 이런 저런 얘기를 하느라 바뻤다. 고구려.백제.신라 놀이를 할 때는 격렬하였다.

놀이 자체가 적극적인 성격이라 아이들은 얼굴이 발개지도록 재밌게 놀았다.‘고기, 백숙, 신라면’이름 붙여 4번이나 하였다.

때론 얼굴 붉히기도 하고, 울기도 하며 1학기 공동체놀이를 지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