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4,5,6 학년 외국어 수업 돌아보기

작성자
바다별
작성일
2019-12-09 09:42
조회
115
 
  • 4 학년 -

표현 : - ~하는 것이 좋을 거다 (you better / you better not )

- 동사와 형용사 ( watch out, cry, pout, nice, check ..... )

- 피구놀이 ( throw the ball, you are out, you are dead, you got hit)

- 청소 합시다 노래 부르기 (everybody let’s clean up, put all the things

away, put something on / in / under ....)

- 모양 (직사각형, 정사각형, 세모, 타원형, 동그라미...)

- 산타 우리 마을에 오신데 노래 부르기 ( you better/ you better not,

watch out, cry, smile, pout, check, find out .....)

- 동사, 형용사 , 동물, 직업, 모양, 위치....

- 반짝 반짝 작은별 노래 부르기

원어민 선생님 수업 : 시간 이해 하기 ( 60초 , 1분 ) , 음식과 과목 ( food & subjects )

Do you have ~ ? Do you like ? May I have ~ ? No, You may not...

동물이름, 특징 (animals), 산타 우리 마을에 오시네 노래 부르기

건강에 좋은 것 /나쁜 것, 모양 설명 하기 / 좋아 하는 것,싫어 하는 것

 

수업을 준비하는 자세나 수업 참여 분위기는 지난 평가 때 보다 훨씬 안정적입니다. 담임선생님이 배려가 필요한 아이들 옆에서 꼼꼼히 챙겨 주시기기도 하시고 아이들 스스로도 서로배려하거나 교사의 지적에 수긍하고 이해하는 정도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기 때문에 수업이 훨씬 수월 합니다. 아직 까지는 몇몇 남자아이들이 서로 장난을 치기도 하지만 일단 수업 분위기만 안정되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수업 내용을 빠르게 이해합니다. 다른 과목에서도 개별차이가 있을 수 있듯이 영어 수업에도 아이들 마다 이해 정도나 흥미 정도가 차이를 보이긴 합니다. 어떤 아이들은 거의 모든 표현들을 바로 암기하고 응용하기도 하고 어떤 아이들은 아직 알파벳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가능한 모든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수업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5 학년 -

표현 : - ~하는 것이 좋을 거다 (you better / you better not )

- 동사와 형용사 ( watch out, cry, pout, nice, check ..... )

- 의문문 ( where, what , when, why....)

- 피구놀이 ( throw the ball, you are out, you are dead, you got hit )

- 산타 우리 마을에 오신데 노래 부르기 ( you better/ you better not,

watch out, cry, smile, pout, check, find out .....)

- 동사, 형용사 구별하기 /반짝반짝 작은 별 노래 부르기

- 도블 game ( 번개, 나무, 피에로, 열쇠, 선인장, 고양이....)

- 장소 ( this is the place that ~) 병원, 학교, 소방서, 도서관, 동물원...

- 동물 ( this is the animal that ~ ) 설명하기

- 직업 (this is the person who ~ ) 설명하기

원어민 선생님 수업 : 시간 이해 하기 ( 60초 , 1분 ) , 음식과 과목 ( food & subjects )

Do you have ~ ? Do you like ? May I have ~ ? No, You may not...

동물이름, 특징 (animals), 산타 우리 마을에 오시네 노래 부르기

건강에 좋은 것 /나쁜 것, 모양 설명 하기 / 좋아 하는 것,싫어 하는 것

 

전반적으로 5학년 수업은 수월 합니다. 아직은 어수선 하고 안정된 분위기를 위해서 교사의 개입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아이들이 확실하게 성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아이들 마다 수업내용을 이해하는 속도나 흥미 정도차가 있긴 하지만 이해가 조금 더딘 아이들도 꼼꼼히 필기하고 모르는 것은 적극적으로 질문하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수업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집중력도 좋아지는 모습이 보여 즐겁게 수업 합니다.

 
  • 6 학년 -

표현 : - ~하는 것이 좋을 거다 (you better / you better not )

- 동사와 형용사 ( watch out, cry, pout, nice, check ..... )

- 의문문 ( where, what , when, why....)

- 피구놀이 ( throw the ball, you are out, you are dead, you got hit )

- 산타 우리 마을에 오신데 노래 부르기 ( you better/ you better not,

watch out, cry, smile, pout, check, find out .....)

- 동사, 형용사 구별하기 /반짝반짝 작은 별 노래 부르기

- 도블 game ( 번개, 나무, 피에로, 열쇠, 선인장, 고양이....)

- 장소 ( this is the place that ~) 병원, 학교, 소방서, 도서관, 동물원...

- 동물 ( this is the animal that ~ ) 설명하기

- 직업 (this is the person who ~ ) 설명하기

원어민 선생님 수업 : 시간 이해 하기 ( 60초 , 1분 ) , 음식과 과목 ( food & subjects )

Do you have ~ ? Do you like ? May I have ~ ? No, You may not...

동물이름, 특징 (animals), 산타 우리 마을에 오시네 노래 부르기

건강에 좋은 것 /나쁜 것, 모양 설명 하기 / 좋아 하는 것,싫어 하는 것

장소, 동물, 직업 듣고 설명 하기

 

어린 아이들과의 수업도 재밌지만 6학년 아이들과의 수업은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우스운 농담을 하기도 하고 다소 어려운 문법들도 즐겁고 빠르게 이해하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됩니다. 영어에 특별히 관심을 두고 있는 몇몇 친구들이 수업 분위기를 이끌어 긍정적 자극을 주기도 합니다. 원어민 선생님 수업도 어렵지 않게 이해하면서 즐겁게 수업 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