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5월 영어 수업 돌아보기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6-07 09:03
조회
65
20183,4,5월 영어 수업 돌아보기

 

*** 4학년 ***

영어 수업의 시작은 거의 같은 표현으로 시작합니다. ‘Hi, there ?’‘Hello ,guys

How are you ?‘... 매주 2회의 수업 시간을 고려하면 1학기만 계산해도 40회 이상

똑같은 말을 반복하게 되는데, 참으로 이상(?)한 것은 ‘Good’ 이란 답이 늘 어색하거나 쑥스러운 반응이라는 거죠. 지난 10여년이상을 아이들과 함께 하며 늘 고민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4학년의 경우는 많이 달랐습니다. 3월부터 시작된 수업, 2~3주

정도 지났을까요? 아이들은 교사의 인사말에 자연스럽게 대답 할 뿐 아니라 ‘ How are you?하며 교사에게 인사도 합니다.

교재의 내용 중 다소 어렵다 생각되는 표현들도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 합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표현을 다른 선생님들과 직접적으로 연습하기도 하는데 제법 재미있어 하고 몇몇 아이들은 여러 번 다시 하고 싶어 하기도 합니다.

 

-수업 내용 -

교재 : Bubbles is honest

- 알파벳 음가 익히기 : 교재에 나와 있는 단어를 통해 알파벳 음가를 익힙니다.

- 문장 읽고 의미 이해하기 : 교재에 나오는 여려 표현을 읽고 의미를 이해하고 응용한다.

*구체적 표현은 교재 참고 /교육계획서 참고

- 노래 배우기 : Clean up ? / How much that doggie in the window ? ...등의

짧은 동요를 통한 표현 익히기
  • 요리 수업 ; 요리 수업 통해 흥미를 높이고 기본 표현 익히기

  • 외국인 선생님과의 수업 : 외국인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새로운 분위기의 수업


 

*** 5학년 ***

5학년 친구들은 영어에 대한 흥미정도나 학습이해 정도가 개별적으로 많이 차이가 나는 편이었습니다. 흥미나 이해가 높은 4~5명의 친구들 , 관심이나 흥미가 많지는 않지만 집중하도록 도와주기만 하면 큰 무리 없이 따라오는 친구들, 나머지는 집중과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친구들. 이렇게 편차가 크다 보니 균형을 맞추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언제 부턴가 앞서 가는 친구들이 수업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주고 나머지 친구들도 조금씩 함께 하면서 이제는 모두가 함께 하는 수업이 되어 너무 보기 좋고 기특합니다.

사실 교과 내용보다는 아이들 사이의 묘한 긴장감이 사실 더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긴 한데

시간을 두고 살펴 볼 필요가 있는 것이라 생각 됩니다.

 
  • 수업내용 -

교재 : Bubbles goes to school
  • 문장 읽고 이해하기 : 교재에 나오는 문장을 읽고 의미를 이해한다.


* 구체적 표현 교재 / 교육계획서 참고
  • 문법 이해하기 : 교재에 나오는 문장을 문법적으로 이해하고 응용 한다

  • 노래 : 노래 가사를 통한 표현 익히기

  • 외국인 선생님과의 수업 : 외국인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새로운 분위기의 수업


*** 6학년 ***

6학년 친구들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입니다. 전체적으로 어려움 없이 수업내용을 익히고 수업

분위기도 늘 차분 합니다. 역시 형아, 언니들입니다.

다소 어려운 내용들도 잘 이해하고 제법 진지하게 질문하기도 합니다.

아직 까지 영어인사표현을 하는 것에 부끄러워하기도 하기도 하지만 듣기에는 많이 익숙해져 외국인 선생님과의 수업도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교재 내용이외에 기본적인 문법내용들도 빠르게 이해하고 새로운 표현들도 수월하게 이해합니다.

 
  • 수업내용 -

교재 : Bubbles goes to school
  • 문장 읽고 이해하기 : 교재에 나오는 문장을 읽고 의미를 이해한다.


* 구체적 표현 교재 / 교육계획서 참고
  • 문법 이해하기 : 교재에 나오는 문장을 문법적으로 이해하고 응용 한다

  • 노래 : 노래 가사를 통한 표현 익히기

  • 외국인 선생님과의 수업 : 외국인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새로운 분위기의 수업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