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5,6 학년 9,10월 영어 수업 돌아 보기

작성자
바 다별
작성일
2016-05-11 11:58
조회
1284
수업 내용 :
Caillou (secret place) 까이유의 비밀 장소 : where is ~ ? 어딨니 ? / He is in ~ 에 있다 / Can't ~ 할 수 없다 / He's stuck in ~ 에 끼어 있다/
hear someone calling ~ 가 부르는 소릴 듣다 / I am here 저 여기 있어요/ feel, shout , grab, pull, ... / What are you doing ? 너 뭐해? /
Can you ~ 너 ~ 할 수 있어? / take someone to ~ 어디로 ~를 데려 가다 / mumble, keep, remind, nod,poke, push, shout.../
there is ~ 가 있다 / It's dark 어둡다 / 감각 표현 ( feel,here, see, smell ...)
감정 표현 ( angry / happy/ sad/ awful/ good...)/ 행동 표현 ( jump /run / walk / stop / hop / dance / come / play ....)
How much is that doggie in the window ? ( 노래 부르기 ) / 위치 표현 ( inside ,outside, forward , backward ....)
가족 ( grandfather , grandmother , mother , father , sister , brother )
지칭어 ( He , she, I , You , girl , kid, child , girl , boy ....)

*** 4학년 ***
4,5,6 학년 모두 같은 교재로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4학년 아이들 대부분이 어려움없이 잘 따라 와 주고 있습니다. 일부의 아이들은
수업의 전체 내용을 거의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 나머지 몇명의 아이들은 아직 phonic (음가)를 이해 하지 못해서 단어 읽기에 어려움울 보이기도 하지만 수업내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따라 익히고 있어 조금씩 익숙해 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시간들이 기대 됩니다.

*** 5학년 ***
9월 까지만 해도 수업 분위기는 어수선하고 나눠준 프린트믈을 매번 잊거나 노트 필기를 하지 않는 친구듣로 있고 장난을 치거나 사소한 말싸움을 하느라 수업이 빠륵진행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10월 들어서면서 너무 신기 하게도 교사의 지적에 빠르게 반응 하기도 하고 스스로 자제 하려는 모습이 기특하고 신기하기도 합니다. 여전히 가끔씩 부산 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점차 안정적인 모습에 수업이 르게 진행됩니다.

***6학년 ***
6학년 아이들은 어떤 수업의 내용에도 수용적입니다. 회화, 다소 까다로운 문법, 노래, 많은 량의 필기에도 큰 불만 없이 안정적으로 따라 옵니다. 배려가 필요한 친구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너무 자연스럽고 어른 스럽기 까지 하여 보기 좋습니다. 아직 몇몇 친구들은 쉬운 단어도 읽는것에 어려움이 있긴 하지만 영어 수업에 큰 거부감은 없어 보여 다행스럽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