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년 4,5,6학년 5,6월 영어 수업 돌아보기

작성자
바 다별
작성일
2016-05-11 11:54
조회
1371
**4학년**

수업 시작을 알리는 Good morning 교사의 인사에 아이들은 Good bye란말로 장난스럽게 대답합니다. 3,4월 몇몇아이들 사이에 있었던 갈등도, 교사의 지적에 고집을 부리는 일도 점점 줄어 들어 안정적으로 수업합니다. 아이들 사이에 수업이해 속도가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모든 아이들이 다소 많은 필기에도 크게 거부하지 않고 꼼꼼히 필기 하며 그날 배운 내용은 거의 완벽하게 이해 합니다. 5,6월엔 감정을 나타내느표현 (sad, happy, angry...) 와 칭잔의 표현 (good, great, awesome, fantastic..) ,행동 표현 (run, walk, sing, dance), 도로 표지 (sign, stop, beware of dog, playground, don't walk ...) 신체 이름과 모양 (shoulder, head, face, nose. eye, hair,beautiful, long, short, red, yellow, glasses,hat ...) ,바나나 요플레 만들기, whisper 놀이 등을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놀이와 노래부르기를 특히 좋아 했고 다음학기엔 더 많은 놀이와 노래 배우기를 하기를 요청하기도 하였습니다.

** 5학년**

다른 여느 수업 보다 활동이나 놀이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대부분의 시간이 정신 없이 산만하고 통제가 잘 안될때가 종종 생깁니다. 아이들 스스로도  통제가 잘 안되니 그냥 가만히 앉아 필기하는 수업을 하자는 요청을 할 정도로 어수선 합니다. 각각의 아이들의 수업 이해속도의 차이도 커서 어떤 아이들은 한번의 설명으로 모든 내용을 이해 하기도 하지만 몇몇 아이들은 알파벳익히기도 힘들어 하기도 합니다. 분위기에 크게 동요 되지 않고 집중하려는 친구들도 결국 전체 분위기에 휩쓸리기도 됩니다. 교사가 얼굴을 붉히는 경우도 있지만 크게 자극이 되지는 않아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일단 집중이 되면 수업이 빠르게 진행되기도 합니다. 5,6월엔 악어와 치과의사란 짧은 동화로 will, won't, must, never, dentist, want, ready, 감정표현 ( worst, awful, angry, happy, sad...) 수량 표현 (many, much) 시제 (today,yesterday,next year, this year) 그리고 도로 표시(don't walk, beware of dog, playground, no parking, left turn, rail road, no smoking ...)을 배웠습니다.카드 놀이와 영어 노래하기, 바나나 요플레 만들기도 하였는데 영어 노래하기는 모두 다 잘 참여 하였습니다.

**6학년**

6학년은 수업내용이나 흥미에 상관 없이 안정적으로 수업 합니다. 날씨가 더워 지면서 멍하니 있거나 잡중도가 조금씩 흐려질때도 있지만 교사의 지적에 미소로 반응 하며 다시 집중합니다.배려가 필요한 친구에 대한 반응도 성숙하고 수업내용의 이해도 빠른 편입니다. 5,6월엔 악어와 치과의사(Crocodile and the dentist)란 동화를 통해 want to see, must, brave, scared, be ready, will, won't, best, awful, angry, happy, sad, many, much, today, next year...표현을 익혔고 여러 도로 표시 sign ( come in, open, don't walk, speed limit, exit only, beware of dog, playground, do not enter, fire lane, no parking, no smoking, taxi, keep out, left turn, detour, people working, no standing, express...)을 배웠습니다. 특히 영어 노래를 빠르게 익히고 즐거워 하였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