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전체여행을 알립니다.

작성자
나무꾼
작성일
2016-05-31 09:57
조회
2407
2016년 1학기 여행 안내글

안녕하세요. 대표교사 나무꾼입니다. 모두가 기다리던 전체여행이 돌아왔습니다.

따뜻한 봄을 지나 여름 초입이 되는 6월에 78명의 아이들과 10명의 교사들이 강릉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1학기 전체여행을 다녀옵니다.

아이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다녀오는 동안 잠시 부모님들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서로에게 주는 선물 같은 시간, 1학기 전체여행입니다.
이번 여행지는 강릉 정동진입니다. 몇 년 전 소나기 선생님과 졸업생들이 묵었고, 얼마 전 그루터기 선생님과

5학년이 묵었던 통나무 민박(콘도)입니다. 넓고 큰 방들과 화장실, 작은 냉장고, 넓은 부엌, 나무계단과 데크가 있는 멋진 숙소입니다.

그동안 갔던 여행의 숙소들은 늘 어딘가 허름하고 낡았지만, 우리는 그 속에서 생각지도 못한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어가지고 왔습니다.

우리가 해야 하고 채워야할 것이 많아서 우리는 늘 가슴속에 뭔가를 가득 안아가지고 집으로 왔습니다.

이번 여행 숙소도 깨끗하고 편의사항이 완비된 곳은 아니지만 우리는 오히려 더 큰 즐거움을 안고 돌아올 것입니다.
숙소에서 가까운 정동진 해변에서 모두 함께 몸놀이도 하고 물놀이도 할 예정입니다.(물놀이 안전사고에 미리 대비하고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셋째 날은 모둠에 따라 강릉시의 다른 곳을 다녀올 수도 있겠습니다. 여기 저기 바쁘게 돌아다니기보다는 한 두 곳 정도를 찬찬히 걷고 보려합니다.

5월 30일부터 본격적으로 여행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모둠별로 식단과 식재료, 뽐내기 등을 정하면서 즐거운 여행을 스스로 준비해갑니다.

여행가방을 챙기는 연습을 통해 여행을 갈 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직접 알아갑니다.
여행가방은 아이들이 직접 싸도록 도와주세요. 여행가방의 무게는 스스로 감당할 수 있을 정도여야 합니다.

여행가방을 꾸릴 때, 일상에서 누리는 편리함을 여행지에 모두 가져오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수첩에 적힌 준비물만 챙겨오세요. 반찬도 적당한 양을 챙겨주세요. 모자라거나 필요한 것은 현지에서 능력껏 조달하겠습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모두 응원해주세요!

때 : 2016년 6월 13일 월요일 ~ 6월 16일 목요일
*출발과 귀가할 때 모두 버스로 이동합니다.-교통카드(10,000원 이상 충전해주세요.)
숙소 : 강릉시 정동진 통나무민박(033-644-5773)/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78
준비물: 여벌옷 2벌(1벌은 잠옷), 양말 2켤레, 속옷 2벌, 모자, 손수건, 세면도구(칫솔, 수건, 치약), 수영복(해변), 모기약(개인에게 맞는 형태, 패치, 바르는 물약 등), 선크림, 화장지, 먹을거리(쌀, 밑반찬, 맡은 음식재료), 도시락(여행 중 밥그릇으로 사용해요), 물통, 수저, 교통카드(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주세요), 여행수첩(부모님 편지를 써주세요), 필기구, 작은 가방(숙소에 짐을 놓고 바깥에 나갈 때 멜 것), 비상금(모둠에서 의논합니다), 우산이나 우비, 편한 운동화를 신고 옵니다. 물놀이 때 신을 샌들, 크록스 등 챙기면 좋습니다.
**꼭 알고 준비할 것
1. 가는 날은 도시락을 싸옵니다. 이 도시락통을 3박 4일간 밥그릇으로 씁니다.
2. 아이들이 여행가방을 스스로 꾸립니다. 학교에서도 모둠별로 연습합니다.
3. 자기 물건을 잘 챙길 수 있도록 연습합니다. 개인 물건에 이름을 적습니다.

*6월 13일 출발 장소와 시간/ 6월 16일 도착 장소와 시간 안내드립니다.
-이동하는 동안 1, 2모둠과 결합하는 4모둠 일부는 아이들 여행 수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여행지에서는 4모둠으로 지냅니다.)
-6월 13일 월요일 학교는 오전 8시~9시30까지 문을 엽니다. 6월 16일 목요일 학교는 오후 3시30분~5시까지 문을 엽니다. 아이들 등교와 하교를 미리 챙겨주셔야 합니다.
6월 13일 월요일 6월 16일 목요일
모둠 모이는 시간 모이는 장소 모둠 도착 시간 도착 장소
1(+가야 4모둠) 오전 8시 LG빌리지

분수대
3 약 오후 3:30 학교
2(+달아

4모둠)
오전 9시 LG빌리지

분수대
2(+달아

4모둠)
약 오후 4:30 LG빌리지

분수대
3 오전 9시 학교 1(+가야

4모둠)
약 오후 5:30 LG빌리지

분수대
*여행 안내문을 확인하고 아래 신청서를 써서 6월 7일(화)까지 학교로 보내주세요.

여행비 일부를 학교에서 지원하고 나머지는 개인이 부담합니다. 올해 여행비는 33,000원입니다.

완납된 여행비는 학교 재정으로 입금한 후 여행비 항목으로 다시 출금됩니다.

여행비 33,000원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2-738-958169 최용선)
(모두 걷히면 학교 계좌로 한번에 넣습니다.)

수 원 칠 보 산 자 유 학 교

---------------------------------------------------------------------------------------------------------------------------------------------

여행 신청서

2016년 1학기 여행 안내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1학기 여행을 같이 가고자 신청합니다.

스스로 하고, 함께하여 행복한 여행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1. 여행지에서 힘든 일이 있어도 불평하지 않고, 즐거운 여행을 만들겠습니다.
2. 나를 사랑하고 다른 생명을 사랑하는, 신나고 행복하게 더불어 사는 칠보산 어린이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 이 이름: 서명 (주민등록번호: - )

부모님 이름: 서명
이름: 서명

2016년 월 일
전체 1

  • 2016-06-01 16:26
    설레는 자유학교에서의 첫 여행이네요^^
    이룸이는 수시로 간다, 안 간다 마음이 변하고 있지만^^;;;
    잘 갈 수 있겠지요?
    잠자리에 들때마다 소나기쌤이 힘드시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