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0일 월요일 개학 안내.

작성자
바다별
작성일
2020-04-14 19:34
조회
1870
안녕하세요. 수원칠보산자유학교 바다별입니다.

고민 끝에 전교생 등교가 아닌 부분 접촉을 최소화하여 우리의 여건과 형편에 맞는 개학을 맞이합니다.

 

다음주에는 4,5,6학년이 주1회 학교를 나옵니다. 

 

4월20일~24일 주에는4,5,6학년이 학교를 나옵니다.

4월20일 월요일에는 6학년

4월21일 화요일에는 5학년

4월22일과 23일 수,목요일에는 4학년이 인원을 나눠 학교에 나옵니다.

 

학년마다 등교를 하는 학년도 있고, 등교를 하지 않는 학년도 있는 개학이지만

여러 상황들이 정상적이지 않기에 그동안 해오던 형태가 아닌 방식으로 개학을 맞이합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한 걱정과 우려가 큰 가정에서는 아이들을 학교에 오지 않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충분히 공감하고, 이해하고, 존중합니다.

 

돌봄도 진행이 됩니다.

부분 등교를 진행하고 있어 개학과 돌봄을 병행하는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1,2,3학년은 4월20일~24일 기간을 보내면서 추후 등교 시점을 고민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간에는 그동안 해오던 모두가 함께 하는 통합이 아니라 인원이 적더라도 학년 돌봄의 형태가 되어 학년 생활을 중심으로 합니다.

해당 기간에 할 과제나 생활점검등은 누리집 공지를 하고, 조금 더 이어갑니다.

 

학교에서 돌봄뿐만 아니라 등교시에는 급식을 제공합니다.

급식은 학교에서 제공을 하고 있지만 가정의 고민으로 학교에서 급식을 먹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가정의 판단에 따라 도시락을 준비하거나 오전 등교 이후 점심시간에 맞춰 집으로 귀가하는 선택등을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고민은 담임선생님과 공유해주시고, 가정의 불안과 걱정이 조금이라도 덜어질 수 있는 선택은 충분히 동의합니다.

 

가정에서는 4월20일 이후부터 아래 사항을 꼭 지켜주세요.

-학교에 오기전 발열체크를 해주세요.

-콧물, 기침, 미열, 감기증상이 있을 경우 집에서 3일 이상 쉬면서 상태를 확인하고, 담임교사와 상황 공유.

-마스크, 개인물통, 칫솔치약을 비롯하여 개인이 필요한 물건 개별 준비하여 가지고 다니기.

-부모님들도 가급적 학교건물 출입은 하지 않기

-코로나19와 관련하여서 가정내 특이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 대표교사에게 알려주세요. 개별 조치와는 별도로 상황 공유를 해주세요.

(사안에 따른 대처를 하기 위함이고, 별도 조치를 요청 드립니다. 명확한 사안이 발생하기 전에는 구성원 공유는 하지 않습니다. )

 

수원시청

개학에 맞춰 수원시청에서 현장점검이라는 용어를 쓰지는 않았지만 학교에서 해야할 부분에 대해 안내를 위해 방문할 예정입니다.

-학생,교사의 발열체크 기록

-방문자 기록

-소독,방역

-거리유지

-그밖에

 

*학년별로 손소독제, 손잡이사물함책상등에 뿌릴 소독제 준비. (학교에 미리 준비)

*손소독제,마스크는 시청에서 일정량 확보 노력중.(마스크를 분실하거나 미처 준비못한 경우에 지급 가능하도록 준비예정.)

*주마다 금요일 오전 학교 방역(시청-구청-보건소)

 

고맙습니다.

 
전체 1

  • 2020-04-14 20:24
    드디어 아이들을 만나는 기쁨도 크지만 또 한 편으로 꼼꼼하고 깐깐하게 살피고 서로 돌보는 문화를 만들어야겠네요! 가정에서도 미리미리 살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