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6학년 외국어(영어) 수업 3,4월 돌아보기

작성자
바다별
작성일
2019-05-18 16:48
조회
1246

 




**4학년**
교재 :  let's play hide and seek
수업 내용 :  숨바꼭질놀이에 필요한 표현들 (누가  술래?/ 내가 술래/ 준비 됐니?/찾았다...)
가족 / 신체  / 장소/ 동물 를 나타내는 어휘 익히기
요리수업를 통한 표현 익히기(자르다/ 올리다/  조각/ 같은 크기...)
원어민선생님과 함께 하는 시간전반적으로 아이들의 이해가 빠르고 영어 수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라 안정적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학기초 보다는 다소 집중도가 떨어지기도  하지만  교사의  지시에 잘  따르고  성실하게 참여 합니다.
아직  쓰기나 읽기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듣고 이해하는것에 촛점을 맞추며  새로운 언어에 흥미를 갖고 익숙해지도록 합니다.

**5학년**
교재 :  let's play hide and seek
수업 내용 :  숨바꼭질놀이에 필요한 표현들 (누가  술래?/ 내가 술래/ 준비 됐니?/찾았다...)
장소/ 동사/ 의문사/ 문장만들기/ 의문문만들기/ be 동사 와 do동사...
요리수업를 통한 표현 익히기(자르다/ 올리다/  조각/ 같은 크기...)
원어민선생님과 함께 하는 시간
영어 노래  부르기

5학년 친구들의 수업태도는 한 학기가 지날 때 마다 눈에 띄게  좋아 집니다. 집중력이나 이해의 속도에 있어 큰 발전을 보이기 때문에
수업도 빠르게 진행됩니다
아이들 서로 서로에 대한  배려로 성숙함을 보이기도 하고 약간의 경쟁심이 긍적적인 자극이 되기도 합니다.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도
무리 없이 즐겁게  참여 합니다.

**6학년**
교재 :  let's play hide and seek
수업 내용 :  숨바꼭질놀이에 필요한 표현들 (누가  술래?/ 내가 술래/ 준비 됐니?/찾았다...)
장소/ 동사/ 의문사/ 문장만들기/ 의문문만들기/ be 동사 와 do동사...
형용사와 동사구별하기/ 부정문 만들기/ 자유 학교선언문 읽기...
요리수업를 통한 표현 익히기(자르다/ 올리다/  조각/ 같은 크기...)
원어민선생님과 함께 하는 시간
영어 노래  부르기

4,5학년과 같은 교재를  사용하고 있지만   6학년 아이들과의 수업은 난이도나 수업내용에 있어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동생들 보다는 이해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기본표현에 더해 응용되어지는 표현까지 잘 이해 하며  기본적인 문법사항도 제법
잘 이해 합니다.  특히 영어에 관심을 갖고 있는 친구들이 있어  분위기를 유도 하며 서로에게 긍정적인 자극이 되기도 합니다.

전체 0